코웰패션, 신규 사업 전방위 확장
2019-07-08황연희 기자 yuni@fi.co.kr
‘CK언더웨어’ ‘아다바트’ 스포츠 슈즈 등 론칭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하반기 언더웨어, 골프웨어, 스포츠 슈즈 등 신규 사업을 확장하며 사세 넓히기에 나선다.

경기 상황을 고려해 패션업체들이 신규 사업에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에 반해 코웰패션은 하반기에만 최소 7~8개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다. 모두 TV홈쇼핑을 타깃으로 론칭한다.


코웰패션이 언더웨어에서 스포츠, 골프, 잡화, 패션의류, 뷰티 등 종합 패션기업으로 성장했다.


우선 언더웨어 부문에서는 9월 'CK언더웨어'를 신규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최근 럭셔리 브랜드의 언더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의류 사업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한국월드사와 '아다바트'의 5년 장기 계약을 체결하고 10월 중 TV홈쇼핑을 겨냥해 출시한다. '아다바트' 브랜드로 TV홈쇼핑 판매는 처음으로 골프의류, 스포츠의류, 언더웨어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코웰패션은 '아다바트' 이외도 1~2개 이상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론칭하기 위해 각 브랜드 본사와 협의하고 있으며 7월 내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웰패션의 '아.테스토니' 골프웨어


무엇보다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것은 스포츠 슈즈 부문이다. 코웰패션은 언더웨어, 스포츠웨어, 핸드백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스포츠 슈즈 브랜드는 처음 론칭한다. '푸마' '리복' '아식스' 3개 브랜드와 슈즈 관련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런닝화, 워킹화, 슬립온 등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8월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주력 사업 부문으로 육성하겠다는 것.


이와 함께 자회사인 씨에프코스메틱스를 통한 사업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씨에프코스메틱스는 코웰패션의 슈즈 브랜드 '헬레나앤크리스티'로 코스메틱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으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신제품 개발이 한창이다. NS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

또 '아.테스토니(a.testoni)' 코스메틱은 립스틱에 이어 립퀴스틱 색조화장품을 선보이는 한편 '리앤코(LINKO)' 샤인앤뷰티 칫솔을 8월말 롯데홈쇼핑을 통해 전개할 예정이다. 리앤코 칫솔은 세계에서 가장 촘촘한 칫솔로 알려져 있으며 극강의 소프트한 초극세모 기술과 퀄리티로 칫솔계의 샤넬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코웰패션의 '아.테스토니' 코스메틱


신규 브랜드 론칭 이외에 해외 사업분야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코웰패션은 대만의 모모홈쇼핑, 동삼홈쇼핑에서 판매 방송을 하고 있으며 일본 홈쇼핑과도 언더웨어 수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유명 패션의류, 잡화 브랜드와 꾸준히 접촉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국내 유망 브랜드와의 협업 및 소비자 니즈에 필요한 제품개발에 힘써 회사의 성장동력이 더욱 커지고 강해지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코웰패션은 지난해 전년대비 10% 신장한 3,3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710억원으로 2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이 중 패션사업 부문의 매출은 2,989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