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트X기안84’ 이색 협업 공개
2019-05-08유평화 기자 yph@fi.co.kr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과 제품 선봬


블랙야크(회장 강태선)에서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가 웹툰 작가 '기안84'와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쿨(Cool)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로 기안84가 그린 웹툰과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쿨(Cool)라보레이션' 웹툰은 기안84가 설치류인 마모트를 만나 함께 떠나는 여정을 그려냈는데, 여름 날씨에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 시원하게 여행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그렸다.


'마모트X기안84' 쿨(Cool)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은 반소매 티셔츠, 반바지, 베이스볼 캡과 에코백 등 7가지 스타일, 15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티셔츠는 텐셀 소재를 사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땀 흡수력이 우수하며, 기안84 특유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와 '마모트'만의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제품 뒷면에는 콜라보레이션 라벨을 부착해 포인트를 줬다.


반바지는 블랙, 크림, 카키 3가지 컬러로 구성, 코튼/폴리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또한 '마모트'와 기안84의 콜라보레이션 아트워크와 레터링을 디자인으로 적용, 개성있는 여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마모트' 관계자는 "'마모트'의 정체성을 담은 웹툰과 제품을 통해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자 기안84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