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입고 다르게 살아보기
2019-05-08김희정 기자 hjk@fi.co.kr
미국, 한국, 스페인 3개국 2030 여성들 참여 캠페인 공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기존의 틀을 깨고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여성들과 그 여정을 응원하는 ‘Live. Different(다르게 살아보기)’ 우먼스 캠페인을 시작한다.


‘블랙야크’는 도전과 그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새로운 문화 코드로 재해석해 다양한 뮤즈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우먼스 캠페인 시작과 함께 공개된 필름은 미국, 한국, 스페인 세 여성들이 참여해 60초 분량의 종합편으로 담아냈다.


이들은 각각 ‘시작’, ‘엄마’, ‘자유’라는 주제의 실제 주인공들로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본연의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영상과 나레이션으로 풀어낸다.


‘블랙야크’ 우먼스 캠페인 이미지


거창한 도전은 아니지만 이들은 지금 당장 밖으로 나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르게 살기를 실천한다. 스스로 결정권을 가지고 매일 나답게 살고 있는 세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블랙야크’는 자신의 선택이 틀린 것이 아닌 다를 뿐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주인공들의 실제 이야기에 암벽 등반, 요가, 트레일 워킹 등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연결해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이를 통해 블랙야크가 추구하는 광활한 자연 속에서 내면을 탐구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김영훈 마케팅본부 이사는 “자연 속에서 온전히 자신과 마주하는 순간을 선물하는 아웃도어의 진정한 의미를 현대 여성들의 입장에서 재해석해 다르게 살기를 선택한 도전과 과정을 응원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전개될 우먼스 캠페인을 통해 실제 그들이 겪고 있는 이슈들을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는 공감의 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각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담은 개인 영상과 화보는 ‘블랙야크’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블랙야크’ 우먼스 캠페인 프리뷰 영상 갈무리

‘블랙야크’ 우먼스 캠페인 엄마편

‘블랙야크’ 우먼스 캠페인 자유편

‘블랙야크’ 우먼스 캠페인 시작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