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수협, ‘ICT 스마트섬유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04-29이은수 기자 les@fi.co.kr
올해로 4회째 미래지향 섬유산업 선도...5월 31일까지 접수


한국섬유수출입협회(이사장 민은기, 이하 섬수협)는 ICT &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지향적 섬유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9 제4회 ICT 스마트섬유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ICT 스마트섬유 제품’으로 정보통신 기능을 갖추면서 현대인의 생활 전반 및 의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스마트섬유 제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원)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4회 ICT 스마트섬유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응모된 아이디어들은 전문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15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팀에게는 총 2,0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이 후원된다. 특히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  우수한 ICT융합 스마트섬유 제품을 상용화해 기업 경쟁력 향상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 개발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포상한다. 지난 해 경진대회에서는 블랙야크의 조하경 부장, SNT의 유재형 이사가 ICT융합 섬유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산업용섬유 종합정보 웹플랫폼(www.techtex.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은 5월 31일까지이다.


섬수협 관계자는 “매년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발굴됐던 만큼 올해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믾이 나올 것"이라며 “섬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 ICT 섬유제품에 대한 참신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ICT 스마트섬유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담당사무국(02-6284-50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