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닮은듯 다른' 이업종 간 데칼코마니 콜라보 주목
2019-04-16김희정 기자 hjk@fi.co.kr
남성복 '지이크’ 옷 사면 ‘지크’ 엔진오일 교환권 무료 증정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와 SK루브리컨츠의 엔진오일 브랜드 ‘지크’가 특별한 제휴 마케팅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지이크’ X ‘SK 지크’ 콜라보 이벤트 포스터


신원 관계자는 “남성복 ‘지이크’와 엔진오일 ‘지크’ 브랜드의 네임이 유사한 것은 물론 두 브랜드의 론칭 시기까지 1995년으로 일치해 제휴한 것"이라며 “그런 관점에서 두 브랜드의 ‘우연한 일치, 뜻밖의 만남’을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콜라보레이션으로 명명했다"고 말했다.


양사가 공동 진행하는 ‘데칼코마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먼저 ‘지이크’ 매장에서 5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시 12만 원 상당의 SK지크 엔진오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SK지크 페이스북 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SK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600만 원 상당의 ‘지이크’ 의류교환권을 증정한다.


신원과 SK루브리컨츠는 “일반적으로 의류 브랜드와 윤활유 브랜드는 전혀 다른 분야로 여겨지지만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항상 준비가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봄나들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차의 엔진오일까지 교체할 수 있는 환절기 토털 리프레시가 가능해진 것이라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사실 두 브랜드의 만남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신원의 ‘지이크’가 브랜드 리뉴얼을 기점으로 진행한 패션쇼에서 SK ‘지크’의 윤활유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으며, 향후 지속될 양사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기도 했다.


김종홍 ‘지이크’ 사업부장은 “‘지이크’는 작년부터 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사의 장점을 십분 활용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이며, 향후에도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업계 선두 브랜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