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언니 오빠들의 워크웨어 따라하기
2019-01-29김희정 기자 hjk@fi.co.kr
오빠는 베이직 아이템으로, 언니는 레이어드 팁으로 완성


단순히 예쁘기만 한 옷보다는 실용성이 더해진 옷이 주목받는 요즘, 컬렉션부터 스트리트 패션까지 장악한 워크웨어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1,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3. ‘햇츠온’, 4. ‘브릭스’ 5. ‘부테로’


워크웨어 룩은 과한 컬러나 패턴보다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스타일링에 빠질 수 없는 카고 팬츠를 선택하고 심플한 경량 패딩과 함께 매치하면 편안한 느낌을 줄 것이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컬러 비니를 더한다면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다. 여기에 실용성도 높이고 훈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백팩을 매치하고, 투박하지만 남성미 넘치는 워커로 마무리하면 된다.


여성 워크웨어 룩을 완성시켜줄 팁 중 하나인 레이어드 스타일링.
큼지막한 단추가 달린 체크 셔츠와 경량 패딩 조끼를 함께 매치하면 중성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무드를 아우를 수 있다. 워크웨어 하면 빠질 수 없는 데님 팬츠는 일자핏의 제품으로 선택하고, 바짓단을 무심히 접어올려 버클 디테일의 워커를 살짝 보이게 연출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여기에 슬링백으로 실용성을 강조하고, 베레모로 부드러운 분위기까지 겸비하면 여성 워크웨어로 손색없다.


1. ‘참스’, 2. ‘슈츠’, 3. ‘햇츠온’ 4. ‘피터젠슨’, 5. ‘쌤소나이트 레드’, 6.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