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己亥年) 스트리트 캐주얼 NEW STAR ③
2019-01-04서재필 기자 sjp@fi.co.kr
연예인들이 입는 그 옷 ‘널디’

'널디(NERDY)'가 지난 한해 SNS를 뜨겁게 달궜다. 연예인들의 롱패딩 및 트랙 세트 착샷('옷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이란 뜻의 '착용샷'의 줄임말)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10~20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2019년 유망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SNS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론칭 1년 6개월만에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백화점 26곳, 면세점 2곳 등 총 30여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했다. 패션 중심지인 일본 도쿄의 '라포레' 팝업 스토어 진행과 중국 온라인 채널에도 진출하는 등 그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9년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고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수를 더욱 늘리며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