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롱다운 재킷 완판 신화로 겨울 트렌드 이끈다
2018-09-13이아람 기자 lar@fi.co.kr
‘마모트’, 추동 상품설명회 개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For Life’ 아웃도어 ‘마모트(Marmot)’가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전국 대리점 및 유통점 점주 약 70명을 대상으로 추동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마모트’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와 서브컬처를 즐기는 감성 라이프스타일을제시하며, 마케팅 전략과 주력상품을 공개했다.
특히 4년째 완판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롱다운재킷 구성 강화와 키즈 라인의 제품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극한의 기능성 소재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기능성과 스타일 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마모트’는 디지털 필름과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지난 해 완판을 기록한 ‘벤투라 다운재킷’은 이번 시즌 라미네이티드 코팅을 적용한 소재로 방풍 효과는 물론 보온성을 높였다. 또 ‘인피니티 다운자켓’은 기존의 일반적인 롱다운과는 차별화된 사파리 타입의 롱다운으로, 캐주얼한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해 이번 시즌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빅터 다운자켓’, ‘레이크 다운자켓’ 등 유니섹스 제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키즈 라인을 강화해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 해 롱다운자켓 2종을 선보였던 키즈 라인은 올해 ‘18렐리카다운자켓 키즈’, ‘인피니티다운자켓 키즈’, ‘벤자민 다운자켓 키즈’ 등 롱다운자켓 4종과 숏다운자켓, 티셔츠와 팬츠까지 확대했다. 이 외에도 3M사의  충전 보온소재인 ‘씬슐레이트 페더리스(Thinsulate Featherless)’를 적용한 ‘요크타운 페더리스자켓’과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웬디자켓 등 기능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한 제품들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