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플리스 입으면 나도 패셔니스타
2018-09-11김희정 기자 hjk@fi.co.kr
아우터, 이너, 원피스 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컨템포러리하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환절기부터 겨울까지 편안하게 입기 좋은 플리스 소재를 활용한 경량 아우터를 선보인다.


전형적인 아웃도어 소재인 플리스(Fleece, 가볍고 양털같이 부드러운 직물)는 가볍고 활동하기 편안한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어 일상에서도, 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부담 없이 착용하기 좋다.


‘코오롱스포츠’ 키퍼 리버서블 화보


이에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이번 간절기 아이템 주요 소재로 ‘플리스’를 선택,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소재와 디자인을 컨템포러리하게 재해석해 아우터에서부터 이너, 원피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여 일상에서 편안하지만,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적인 간절기 경량 패딩 ‘키퍼’에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키퍼 리버서블’은 안감에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겉과 안을 뒤집어서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로 활용도가 높다. 야상형 디자인, 보머 스타일, 코트, 베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가능하다. 겉감에 보다 얇고 부드러운 나일론 경량 우븐 소재를 적용해 업그레이드 했으며, 안쪽에 3M 신슐레이트 기능성 충전재를 적용해 가볍고, 우수한 보온력을 자랑한다. 색상은 가을에 연출하기 좋은 카멜, 카키,  블랙 등으로 구성된다.


세련된 이미지와 포근한 느낌을 동시에 전하는 긴기장 코트형태의 ‘부클플리스’ 재킷도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기모 메쉬 소재로 전체 안감을 처리하여 착용감이 우수하고, 우븐 패치 포켓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의 이너웨어로 세트 스타일링이 가능한 ‘플리스 집업 풀오버’와 ‘라운드 티’, ‘팬츠’, 한겨울에도 원마일 웨어로 여성스럽게 연출하기 좋은 ‘플리스 원피스, 조끼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키퍼 리버서블(좌)와 플리스조끼(우)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