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소, 뷰티 전문 온라인 리뷰플랫폼 ‘글로우픽’과 제휴
2018-09-07김우현 기자 whk@fi.co.kr
옴니채널 통해 ‘미니소’ 전국 매장서 H&B 상품 판매
선원규(왼쪽 세번째) 미니소코리아 대표와 공준식(왼쪽 네번째) 글로우픽 대표가 계약서 서명 후 포즈를 취했다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 '미니소'가 뷰티 전문 온라인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과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 달부터 미니소 전국 매장에서 뷰티 상품 판매에 나선다.


지난 달 20일 MOU를 체결한 미니소코리아(대표 선원규)는 '글로우픽'의 뷰티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어워드를 구성해 글로우픽의 온라인 플랫폼과 미니소코리아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결합, 뷰티 상품 소비자의 구매경로를 옴니채널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니소코리아 고객들에게 또 다른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기존 오프라인에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온라인 뷰티 인디브랜드를 발굴?소싱해 소비자들이 온?오프?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옴니채널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실현한다는 방침 아래 올 하반기 중 미니소코리아 전국 매장에 글로우픽존을 구성,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다. 미니소코리아 측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국내 유통 시장에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원규 미니소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앤뷰티(H&B)에 특화된 상품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들을 오프라인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한편, H&B 카테고리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리뉴얼 작업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