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영상, 눈을 뗄 수 없어
2018-09-05김희정 기자 hjk@fi.co.kr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반전 결말로 눈길

세정(대표 박순호)에서 전개하는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와 연계한 바이럴 영상 ‘웰메이드X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캡처 컷


웰메이드는 유통 브랜드와 남성복 ‘브루노바피’의 전속모델인 배우 이동욱이 출연하는 드라마를 제작지원하고 있으며, 바이럴 영상 또한 실제 드라마 장면을 활용한 푸티지(Footage) 광고 기법으로 제작해 브랜드와 모델 간의 자연스러운 연결고리를 이어가고 있다.


푸티지 광고는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장면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작의 연장선상에서 보너스 에피소드와 같은 느낌을 연출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몰입 효과를 가져온다.


이번에 공개된 ‘웰메이드X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은 JTBC 드라마 ‘라이프’에서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이동욱이 등장한 장면 일부를 재편집하여 구성했다.


영상 속에서 이동욱은 무언가를 찾는 듯 반복적으로 뒤를 돌아보는 모습을 보인다. 미스터리한 상황 속에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순간 어디선가 희미하게 자신을 쫓던 소리가 웰메이드의 CM송임이 밝혀지며 웃음을 전하는 반전 결말을 선사한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최근 인기 있는 방송 장면을 차용해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는 푸티지 광고가 신선한 재미를 더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매회 인기를 더해가는 드라마 속 이동욱의 모습을 통해 대중에게 좀 더 친근하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은 브랜드 공식 채널 및 유튜브, CATV 광고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드라마에서 착용된 이동욱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세정몰에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