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브리즈’ 카라 포인트 원피스, 입소문 솔솔~
2018-07-12김희정 기자 hjk@fi.co.kr
상반기 매출 동기간 대비 300% 신장, 주요 온라인 몰 판매량 급상승

디자이너브랜드 ‘시티브리즈’(대표 김동진)의 2018 핫 썸머 컬렉션이 온라인 편집사이트를 중심으로 30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시티브리즈’의 상반기 매출 상승을 이끈 히트 아이템은 ‘카라 포인트 원피스’ ‘시티 트레이닝 탑, 스커트, 팬츠 레트로 에디션’ 등이다.


‘시티브리즈’ 카라 포인트 원피스


특히, 카라 포인트 원피스는 무신사에서 6월 넷째 주 원피스 카테고리 내 판매랭킹 1위를 기록했으며 W컨셉, 에이랜드 등의 온라인 몰에서도 원피스 판매 상위 랭킹을 기록했다. 이처럼 온라인 편집숍에서 전 시즌 대비 3배의 신장률을 보이며 급부상하고 있는 것.


회사 측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여성의 바디 곡선을 고려한 패턴에 대한 연구, 그리고 여름 시즌에 맞는 시원한 촉감의 소재의 조합이 젊은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켜 매출 상승을 일으켰다고 분석했다.


또 각 편집숍의 타겟층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사이트별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전략과 함께 제품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디자인의 차별화를 위한 아이템 개발 역시 매출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시티브리즈’ 김아름 디자인 실장은 “스포티함과 고감도가 어우러진 ‘시티브리즈’만의 유니크한 감성에 충성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며 “소비자가 상품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반응“이라고 말했다.


‘시티브리즈’ 시티 트레이닝 탑, 스커트, 팬츠 레트로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