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밀가루' 티셔츠 완판 기록
2018-07-10강경주 기자 kkj@fi.co.kr
4XR 협업 티셔츠...1차 물량 매진

패션과 밀가루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4XR X 곰표밀가루'가 1차 물량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XL~4XL의 빅 사이즈로만 구성됐음에도 초도 500장이 출시 반나절만에 팔려나간 것.


티그린(대표 손일락)이 전개하는 빅사이즈 쇼핑몰 '4XR'은 지난 4일 대한제분의 '곰표밀가루'와 협업한 티셔츠 5종을 출시했다. 기존 이업종 간의 협업이 인기를 끌었지만 밀가루처럼 식재료와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4XR'은 '곰표밀가루'의 로고를 티셔츠 그래픽으로 재해석하는 것과 함께 밀가루를 반죽해 티셔츠로 만드는 콘셉트의 콘텐츠를 함께 공개했다. 재미있는 협업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브랜딩에 집중한 것.


손일락 티그린 대표는 "이번 협업의 핵심은 '재미'였다.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었는데 출시 첫날 전량이 품절돼 현재 리오더가 한창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