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컬 프린트, 이렇게 입어보세요~
2018-06-12김희정 기자 hjk@fi.co.kr
‘팀버랜드’가 제안하는 남자 여름 패션 스타일링

무더운 여름에는 반바지와 티셔츠만한 게 없다보니 또 그만큼 흔하고 지루하게만 느껴진다. 이번 여름, ‘팀버랜드’가 제안하는 남자들의 여름 패션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대담하고 열정적인 트로피컬 프린트는 이국적인 휴가를 즐기고 싶은 이들뿐 만 아니라 올해는 도심 속에서도 멋스러운 패션 아이템이 됐다. 단, 촌스럽지 않게 입으려면 미니멀한 디자인이나 무채색 컬러의 트로피컬 패턴을 선택해 유니크한 무드를 연출해 보자. 심플한 데님이나 린넨 등의 다양한 하의와 멋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


‘팀버랜드’ 트로피컬 프린트 제품


남자들이 반바지를 고를 때는 때와 장소에 맞게, 소재나 디자인을 고려하고 반바지에 맞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반바지를 입을 때는 긴 바지보다 신발에 주목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길이가 짧은 반바지가 유행일지라도 과한 욕심은 금물이다. 대체적으로 가장 멋스러운 핏의 반바지는 무릎위로 살짝 올라오고 통이 너무 넓지 않아야 한다.
여름일지라고 단정하고 격식 있는 자리라면 스트레이트 핏의 반바지에 로퍼를 매치해 클래식하게 연출하고 야외활동을 위해서라면 소재뿐 아니라 허리 밴딩이나 포켓 등 활동성이 좋은 디자인의 반바지에 스트랩 샌들이라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인다.


‘팀버랜드’의 옥스퍼드 숏팬츠는 BCI(Better Cotton Initiative)에서 인증 받은 면 100%로 만들어 내구성과 통기성이 우수해 외부 활동 시 몸을 쾌적하고 산뜻하게 유지해 준다. 기능성 스포츠 웨어에 주로 사용되는 쿨맥스 원단은 몸에 달라붙지 않고 청량감을 주는 시원함으로 여름철 단골 기능성 섬유 소재이다.


특히 여름 샌들류는 신고 벗기 편한 디자인인지, 하루 종일 신어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 시켜 줄 수 있는 기능성 소재와 인솔을 사용했는지를 확인한다면 올 여름 스타일과 시원함을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