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일과 비디오 게임의 색다른 협업
2018-06-05김희정 기자 hjk@fi.co.kr
‘푸마’, 레트로 감성을 담은 RS-0 플레이 시리즈 출시

‘푸마’와 비디오 게임이 만나 새로운 제품이 나왔다.
‘푸마’는 80년대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아 2018년 재탄생 시킨 RS-0 시리즈 중 게임 콘셉트를 반영한 ‘RS-0 플레이’를 공개했다.


‘푸마’ RS-0 플레이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RS-0 플레이는 80년대를 풍미한 ‘푸마’ 고유의 스포츠 스타일과 비디오 게임 문화를 결합해 ‘푸마’ 만의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담아냈다.


RS-0시리즈는 80년대 혁신적인 쿠션 기술을 탑재한 하이퀄리티 러닝슈즈로 출시된 ‘오리지널RS’와 최초의 인공지능적 운동화 ‘RS컴퓨터 슈즈’의 계보를 잇는 최상위 버전으로, 과거의 재발견과 독창적 사고의 조합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탄생한 시리즈다.


RS-0 플레이의 컬러는 비디오 게임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레드, 옐로우, 블루 등 통통 튀는 컬러들이 미드솔과 아웃솔에 블록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드솔의 블록은 비디오게임 콘솔 버튼처럼 입체감 있게 볼록 튀어 나와 있어 독특함을 더한다. 인솔에는 ‘푸마’의 쿠션 기술인 RS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간 활동 시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한편, ‘푸마’는 이번 시리즈에 이어 게임 캐릭터 소닉으로 유명한 세가(SEGA) 게임스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RS-0 소닉과 닥터 에그맨도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게임 분야 외에도 음악, 사진 등 색다른 컬처와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