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1도, 12분기 연속 수주금액 상승
2017-08-01박상희 기자
2015년 1분기 이래…스포츠 열풍·아동복 강세 영향
361도 아동복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61도가 수주회에서 12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중국 대표 스포츠 기업 361도는 주력인 스포츠 브랜드 ‘361도’와 ‘361도 아동복’, 그리고 고급 아웃도어 브랜드 ‘원웨이(One Way)’를 전개하고 있다. 최근 2017년 겨울 제품 수주회를 진행한 결과, 스포츠 열풍, 두 자녀 정책을 비롯한 아동복 호황의 영향으로 지난 2015년 1분기 이래, 2017년 4분기 상품까지 연속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번 겨울 수주회에는 의복, 신발, 액세서리의 주문량이 제각기 60.7%, 38.2%, 1.1%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의류가 절대적인 규모를 차지했다. 또한 신발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주문량이 늘었다.

특히 평균 판매가격의 증가로 아동복 수주 성장률은 전년대비 두 자릿수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겨울 시즌 361도가 선보인 제품 중 가장 주력 상품은 아동복 언더웨어였다. 지난해 그룹 전체 매출의 13%를 차지한 ‘361도 아동복’의 기세를 올해도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한편 중상산업연구원(中商???究院)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중국 아동복 시장규모는 1500억 위안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경영컨설팅사 ‘롤랜드버거(RoLandBerger)’의 데이터에 의하면 두 자녀 정책과 소비변화에 따라 2020년까지 중국 아동복 시장규모가 아마 2800억 위안에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아동복이 패션산업의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자리잡는 동시에, 아동복의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361도가 다음 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다.

출처 : 방직복장주간
번역 : 유효만 정리 : 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