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올 여름 대세는 샌들 아닌 슬리퍼
2017-07-03김성호 기자 ksh@fi.co.kr


ABC마트 호킨스_ ‘락온 슬라이드’ 착용컷



올 여름 대세 슈즈 아이템은 샌들이 아닌 슬리퍼였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에 따르면, 올해 5월~6월 슬리퍼 판매량은 전년대비 130% 이상 증가한 것.
 
이는 몇 년 전부터 지속되고 있는 애슬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신고 벗기가 편하고 실용적인 신발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거기에 발 뒤축을 감싸는 부분이 없는 백리스 슈즈 열풍으로 명품 브랜드에서까지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슬리퍼를 대거 선보이면서 슬리퍼가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또한 패셔니스타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슬리퍼를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면서 슬리퍼는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자연스러운 멋을 연출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ABC마트'는 주력 슬리퍼 제품인 락온 슬라이드의 물량을 전년보다 3배가량 높여 출시했다. 그 밖에도 스포츠 슬리퍼부터 가죽 슬리퍼까지 다양한 슬리퍼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ABC마트'의 PB '호킨스'의 락온(LOCK-ON) 슬라이드는 신고 벗기가 편리한 기본 슬리퍼 스타일에 스트랩과 버클을 가미해 스포티즘 감성을 강화하였다. 스트라이프나, 솔리드 양말과 함께 매치해 신으면 캐주얼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믹스 매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 다른 PB인 '누오보'의 라우디(LOUDY) 4는 가죽 꼬임 장식이 돋보이는 가죽 슬리퍼로, 데일리룩부터 오스피룩까지 부담 없이 활용이 가능해 여성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발목이 들어나는 슬랙스 팬츠나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오피스룩을 연출 할 수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백리스 슈즈의 인기에 힘입어 신고 벗기가 편리하고, 무심한 듯 보이면서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슬리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연출이 가능한 만큼 올 여름 슬리퍼의 인기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