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키즈’, "580g 초경량 책가방 어때요?"
2016-12-20취재부  
'휠라키즈'의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초경량 책가방 '풀리토'.



신학기 아동용 책가방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연간 3천억 대 규모로 추정되는 초등생용 책가방 시장은 신학기를 앞둔 1, 2월에 한 해 책가방의 약 80% 가량이 판매되는 것을 감안할때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책가방 출시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다.


그동안 초등생용 책가방 트렌드를 주도해 온 휠라 키즈(FILA KIDS)’2017년 새 학기,를 맞아 성장기 초등생을 위한 초경량 책가방 '풀리토(PULITO)'를 출시했다.


이 책가방은 나일론 소재의 겉감을 사용, 580g 경량으로 가방 무게를 최소화해 아이들이 가방을 착용했을 때 어깨에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도록 제작됐다. 엄마의 마음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에 초점을 두고 기능적인 측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벼울뿐만 아니라,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통풍이 잘 되는 메시소재를 선택해 장시간 착용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의 체형에 따라 가방이 몸에 밀착될 수 있도록 등판 부분에 인체공학적 시스템으로 구현한 쿠셔닝을 적용해 한층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동의 신체 발육을 고려해 라운드형 멜빵으로 아이 어깨에 무리한 하중이 가해지지 않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또 다양한 수납공간을 가방 곳곳에 배치해 소지품을 담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포켓을 이용해 정리정돈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새해 신학기에는 깔끔하면서도 발랄한 디자인으로 액티브 퍼포먼스(Active Performance)라는 제품 콘셉에 맞춰 전체적으로 둥글게 모양이 잡힌 생동감 있는 기본 디자인에 블루와 스카이블루, 페탈 핑크를 메인으로 한 컬러 블로킹을 통해 풀리토 책가방의 감각적인 느낌을 한층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초경량 고기능 제품임에도 합리적인 가격(89000)으로 책정돼 크리스마스와 설 명절 또는 입학을 앞둔 어린이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가방과 같은 디자인의 신발주머니(36000)를 포함한 세트 가격은 12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