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 마케팅의 효과적인 가이드 제시”
2016-12-12박상희 기자 psh@fi.co.kr
15일(목) 패션협회 ‘KOL(왕홍) 마케팅의 허와 실’ 세미나 진행

'왕홍'이 행사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시연하고 있다. (자료사진)

'왕홍 마케팅을 통해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함께 논의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국패션협회는 오는 15일(목)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중국 홍보 마케팅 전략, KOL(왕홍)마케팅의 허와 실'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트레이시 홍(Tracy Hong) BICG 패션그룹 마케팅 부문 총책임자, 카이와이랍(Kai wai lap) 4도어스글로벌 중국 지사장이 강연을 맡았다. BICG 패션그룹은 '샤넬' '디올' '막스마라' '불가리' 등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중국 로컬 패션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회사다. 최근에는 한국의 포도어즈 엔터테인먼트와 합작 투자사 포도어즈글로벌 중국지사를 설립하여 KOL(왕홍)매니지먼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연자들은 중국의 왕홍 마케팅의 허와 실, 중국 내 왕홍 마케팅 활용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왕홍들을 세미나에 초대하여 라이브 방송 등의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이와이랍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왕홍 마케팅의 허와 실에 대해 밝히고 효과적인 마케팅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방안들을 한국의 패션 관계자들과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행사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왕홍'들(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