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표창에 김석원 대표
2016-12-09박상희 기자 psh@fi.co.kr
한국패션협회, 어제(8일) 서울 엘타워서 시상식 겸 송년의 밤 행사

대통령 표창을 받는 김석원 앤디앤뎁 대표

올해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에서 김석원 앤디앤뎁 대표가 영예의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패션협회는 지난 8일 서울 엘타워에서  '제9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한국 패션산업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한 패션인들의 공로를 치하했다. 특히 다수의 패션산업 관계자 및 재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국내 대표 백화점 업계에서도 대거 참석해 패션업계의 축제인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축하했다.

올해 대통령표창의 영예는 김석원 앤디앤뎁 대표가 차지했다. 김 대표는 99년 창업 이래 국내외 22개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 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매출 150억원, 고용창출 100여명 규모로 브랜드를 성장시킨 디자이너 겸 기업인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홍콩 'IT', 인도네시아 '자롤라'를 통해 지속적인 수출활동을 벌이며 한국 패션의 글로벌 위상 강화의 첨병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세컨드 레이블 출시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의 호흡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김석원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대통령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앤디앤뎁의 듀오이면서 파트너인 와이프 윤원정 이사와 함께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국무총리표창에는 김영한 원더플레이스 대표, 홍혜진 아티스트메이드 대표, 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박귀성 서울의류봉제협동조합 이사장, 정윤호 휘권양행 대표, 천경훈 미도컴퍼니 대표, 강동준 동희 대표, 정두영 신원 이사 등이 각각 수상했다.

또 한국패션협회가 수여하는 공로상 수상자는 배용 배용패션 대표, 변지유 변지유부띠끄 대표, 금기숙 홍익대학교 교수, 전순옥 소상공인연구원 상임이사 등 4명이 선정됐고, 루키상은 김아영 까이에 대표, 정재선 제이청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한국백화점협회가 선정한 우수협력공로상은 문영자 부르다문 대표가, 신인상은 황승주, 강미선 미주 대표가 차지했다.

원대연 한국패션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패션기업 모두가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각자 분야에서 힘을 내주신 덕분에 패션산업이 국가 기간산업의 자리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4차산업혁명으로 모든 산업분야에서 도전과 변화가 예상되지만 인공지능, 스마트워크 등 신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이 가능한 패션산업이기에 이런 도전과 변화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과 한국백화점협회, 이랜드월드, KOTITI시험연구원의 협찬을 통해 한 해를 마감하는 패션인 송년의 밤 행사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본 행사인 시상식에 앞서 대한민국 패션의 미래를 밝혀줄 대한민국패션대전 출신 인디브랜드페어 신인 디자이너와 올해 패션대전 수상자들의 갈라 패션쇼가 진행됐다. 또한 감미로운 목소리로 음악을 그리는 '임상훈 테너'와 뮤지컬 배우 '홍금단'의 레미제라블 공연 및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수상자 단체사진. (윗줄 왼쪽부터) 강미선 대표, 홍혜진 대표, 김아영 대표, 정재선 대표, 양지해 대표, 천경훈 대표, 배용 대표, 금기숙 교수, 정두영 이사, 강동준 대표
(아랫줄 왼쪽부터) 박귀성 이사장, 김석원 대표, 윤원정 이사, 전순옥 상임이사, 변지유 대표, 한국백화점협회 강동남 상근부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 도경환 실장,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정윤호 대표, 문영자 대표, 황승주 대표, 김영한 대표

갈라패션쇼 런웨이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