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에 혁신을 입히다
2014-11-24김경환 기자 nwk@fi.co.kr
인비스타, 글로벌 캠페인 ‘LYCRA MOVES YOU’ 전개

 






인비스타코리아가 지난 4일 씨네시티에서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발표하고 있다.



혁신적 기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라이크라’가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LYCRA MOVES YOU’를 전개하고 붐업에 나선다. 인비스타코리아는 지난 4일 청담 씨네시티 엠큐브에서 아웃도어, 액티브 스포츠, 수영복, 언더웨어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의 한국 론칭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라이크라’의 기능적 특성인 편안함, 활동성, 자유로움에 고객의 감성적인 느낌을 연결시켜 ‘MOVES YOU’라는 내용의 뮤지컬 갈라쇼로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라이크라’ 소재의 청바지와 수영복, 속옷을 입은 뮤지컬 배우들이 다이나믹하면서도 유연한 춤, 익살스런 대사, 노래 등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알리는 공연을 펼쳐 색다름을 선사한 것.

이어 ‘라이크라’ 브랜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새로운 전략이란 브랜드 리포지셔닝, 브랜드 아키텍처, 그리고 ‘라이크라’ 소재의 흥미로운 진화를 나타내는 ‘LYCRA MOVES YOU’ 캠페인을 포괄한다. 이를 통해 ‘라이크라’ 브랜드하면 떠오르는 자유, 편안함, 무브먼트 등 세가지 특징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날 스티븐 스튜어트 인비스타 동북아 총괄 영업이사는 “이번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은 지난 2년간 소비자 대상 리서치와 업계 심층 조사를 통해 탄생됐다. 전세계적으로 ‘라이크라’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은 것은 인비스타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우리 고객들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따라서 ‘라이크라’ 브랜드의 B2C 마케팅은 필수적일뿐 아니라 고객사들의 비즈니스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식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인비스타는 전 스트림간 밸류체인에 ‘라이크라’의 가치가 전달될 수 있도록 새로운 B2B 대상 포털(connect.LYCRA.com)을 소개하는 한편 제품 개발과 혁신 기능, 서비스 가치를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나가겠다는 의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