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는 ‘심볼리즘’
2014-09-29트렌드포스트 www.trendpost.com
낱말 퍼즐·미스터리 코드·콜라주 등 표현 방법 다양






‘심볼리즘(Symbolism)’은 암호화된 정보의 근거 없는 믿음과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논란거리의 뒤틀린 요소를 탐험한다.

프라이빗 클럽 표지 그리고 사이비 종교에서 파생된 유물 등 문화적 연결고리들이 그 윤곽을 제시하고 있는데, 낱말퍼즐, 와해성 예술 및 경고 표지 심볼은 디자인 방향을 제시해주는 핵심 요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테마의 본질은 뭔가 차갑고 불길한 느낌에서 오는 미학을 일깨우는 다양한 형태의 지능적인 조합을 보여주는 데에 있다.





▶ WORD PUZZLES >>> 

낱말 퍼즐은 단어의 다양한 변형과 단어 안에 숨겨진 메시지들에 대한 것이다.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는 추상적 배열 방식, 초자연적 테마, 변형된 용어들은 읽는 사람이 특별한 해독 방법을 갖고 있지 않는 이상 절대 그 의미를 알 수 없다.





▶ MYSTERY CODE >>> 


미스터리 코드의 의도는 문자 및 단어의 경계를 넓히는 것이다. 특별한 독점 티켓이라든가 비밀스러운 파티의 장소, 진짜임을 암시하는 홀로그램에 사용하길 추천한다.



 


▶ COLLAGED >>> 


콜라주 타입은 미스터리한 몽타주의 독특하지만 다소 주관적인 해석을 유도하는 포로그래픽 요소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한다. 이 속의 본질은 완벽한 “백문이불여일견”이다.





▶ WARNING SYMBOLS >>>

경고용 심볼은 위험을 알리는 신호와 관련한 요소에 집중한다. 예를 들어 연금술사나 파괴적이고 위험한 독성 물질을 알리는 라벨을 배드 가이 요소로 표현하는 것이다. 마세라티의 삼지창 로고도 마찬가지인데 바다의 신 포세이돈과 쇠고랑을 들고 있는 악마처럼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 요소를 통해 ‘주의’를 알린다.





▶ STREET STYLE >>>


심플한 디자인의 티셔츠지만 수수께끼 같은 그래픽 패턴 때문인지 특별한 멋을 보여준다.





▶ SCIENCE LAB >>> 


사이언스 랩은 실험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밀스러운 공식과 수학 구조를 보여준다. 독성 물질이 흘러내리는 다이어그램, 미사일 정량 분석 계획안 혹은 핵 원자로 해석 암호와 같은 다양한 과학적 요소를 통하여 독특한 심볼리즘의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 COLLECTIONS >>> 


컬렉션은 심볼리즘을 통한 혼란스러운 비주얼과 초자연적인 디자인 미학의 본질을 표현한다. 베이직한 아플리케 기법을 통해 표현한 수많은 메시지와 복잡한 요소가 이 그래픽 트렌드를 잘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