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완판 쇼호스트 도전하세요”
2014-05-23이슬 기자 ls@fi.co.kr

CJ오쇼핑이 23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홈쇼핑 방송을 책임질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쇼호스트 원년 멤버로 홈쇼핑 20년 역사를 함께해온 최현우, 슈퍼모델 출신이자 자신의 이름을 건 타이틀로 뷰티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창서,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아이템을 도맡아 선보이며 트렌드를 리드하는 류재영,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이민웅 등 쇼호스트 호화군단을 자랑하는 CJ오쇼핑이 3년 만에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진행하는 것.


쇼호스트는 홈쇼핑을 대표하는 얼굴로서 방송의 매출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100%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능숙하게 리드하고, 고객으로부터 공감과 신뢰를 얻은 쇼호스트는 '억'소리 나는 매출을 올리기도 한다. 임세영 패션 전문 쇼호스트는 지난해 무려 23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으며, 업계 최고령자인 이애경 실버 상품 전문 쇼호스트는 시간당 평균 15억을 판매한 바 있다.


기존 채용 시에는 쇼호스트, 아나운서, 리포터 등 방송 관련 경험자를 중심으로 선발이 이뤄졌다면, 이번 공채에서는 컬러리스트나 뷰티 스타일리스트 등 각종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를 우대한다. 지원자의 전문성 및 경력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질 예정으로 연령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cj.net)에서 입사지원서를 입력하고, 쇼호스트 채용 대표 이메일(cjshrecruit@cj.net)로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송부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2차 방송진행 역량면접(카메라 테스트, 발음, 발성, 목소리 등), 3차 쇼호스트 전문역량면접(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문제 해결), 4차 임원 면접 등의 전형 절차를 거치게 된다. 4차 전형 합격자는 6주 간의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2~3년 가량 쇼호스트 집중 트레이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재웅 CJ오쇼핑 방송운영팀 팀장은 "CJ오쇼핑은 상품 카테고리 별 전문 쇼호스트를 육성할 계획으로, 이번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서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