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국내 공식 웹사이트 오픈
2014-01-27김정명 기자 kjm@fi.co.kr

이케아코리아(IKEA Korea)가 최근 국내 공식 웹사이트(www.ikea.kr)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돌입한다.


이케아는 연말 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말 이케아 광명점 오픈을 앞두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케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의 공식 웹사이트는 이케아 그룹과 비전, 이케아 컨셉과 핵심 철학 등의 브랜드 스토리와 이케아의 기업 가치 및 인재상을 포함한 채용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와 이케아 광명점의 매장 정보 및 최신 뉴스, 연간 보고서와 이케아의 친환경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등 이케아에 대한 다양한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케아코리아의 공식 웹사이트는 PC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모두 지원하며, 국내 소비자들이 향후 이케아 코리아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이케아 코리아 뉴스레터’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울프 스메드버그(Ulf Smedberg) 마케팅 매니저는 “이케아 광명점이 2014년 말 오픈 예정인 만큼 공식 웹사이트는 이케아 그룹과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광명점 및 채용 정보에서 시작해 점차 이케아 제품과 소비자 이벤트 등의 내용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 내 소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국 내 많은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이케아에 대한 흥미롭고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었고, 디지털에 친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공식 웹사이트는 가장 좋은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케아코리아는 광명점 오픈 이후에는 이케아 제품 정보를 공식 웹사이트에 포함해, 이케아 그룹의 다른 해외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홈퍼니싱 기업으로, 전세계 42개 국에서 345곳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케아는 멋진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