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슈즈'익스트림 마케팅 화제
2012-07-23정민경 기자  jmk@fi.co.kr



익스트림 스포츠 브랜드 「DC 슈즈」에서 자동차 묘기를 이용한 영상을 선보여 공개 4일만에 1300만 조회수를 기록,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의 창업자인 켄 블락이 직접 출연한 ‘켄 블락의 짐카나5’ 영상은 지난 9일 전세계를 통해 동시에 공개됐다.



이 영상은 경기장이 아닌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베이 브릿지를 비롯한 도심 곳곳에서 아슬아슬한 경주를 펼쳐 보이는 내용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고층건물과 항구 등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운전 묘기를 선보이며 헬리콥터 촬영 장비를 동원해 제작되어 현장의 긴박감과 스릴을 그대로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영상의 주인공인 켄 블락은 「DC 슈즈」의 공동 창업자이자 CBO(최고 브랜드 관리자)인 동시에 세계적인 랠리레이서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