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앞장

2010-06-18 김경환 기자 nwk@fi.co.kr

패션산업硏, 패션 디자인 뱅크 교육생 모집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우정구)은 ‘2010 대구 디자인 패션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패션 디자인 뱅크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교육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텍스타일 디자인 및 상품 개발 분야의 전문 교육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섬유·패션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히 업체 맞춤형 신진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및 실용적인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로 지역 업체를 활성화하고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기 교육 과정을 마친 총 14명의 수료생 중 7명이 관련 업체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교육 기간 중 개발된 총 600여점의 텍스타일 디자인은 지역 관련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교육생 규모는 15명 내외로,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섬유, 패션, 미술, 디자인 관련 학과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전문대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디자이너 양성 교육 과정은 디자인 교육(3개월), 상품화 교육(2개월), 지역 업체 인턴십(1개월) 등 총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해외 전시 참가 특전이 주어진다.

신청 서류는 6월 22일까지 접수(T. 053-380-3383/3352)하며, 디자이너 양성 교육 과정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