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아동복 소재로도 인기
2009-10-09김양민 기자 kym@fi.co.kr
민감한 어린이 피부 보호에 최적


텐셀이 아동복 소재로도 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 필요한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소재라는 것. 이번 파리 원단 전시회에서 렌징社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섬유로 텐셀을 제안해 호평을 받았다.

아이들의 피부에는 자극을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텐셀의 매끄러운 섬유 표면은 피부 자극을 방지하며, 재배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텐셀의 순수함은 아이들에게 또 다른 장점으로 부가된다.

또한 텐셀은 면 보다 50% 이상 높은 수분 흡수율을 지녀 수분조절 기능이 우수하고 천연적인 위생 기능이 뛰어나다. 높은 수분 흡수율을 지녔다는 것은 박테리아가 증식할 기회조차 허용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텐셀의 종류 중 아동복에 가장 적합한 소재로는 ‘텐셀LF’ 가 꼽힌다. 이 섬유는 면과 쉽게 혼방되기 때문에 니트 소재로 적합하다. 또한 자연에서 추출된 텐셀은 고강도 셀룰로오스 섬유로 내구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따라서 텐셀을 사용한 아동용 데님은 친환경적이면서 편안하고 내구성이 강한 특성이 있다.

이밖에 텐셀은 홈 텍스타일에서 의류까지 아이들을 위한 소재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침대 커버부터 시트, 이불, 매트리스까지 텐셀 하나면 충분하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