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클린 & 내추럴’이 테마
2007-02-15 
「1492마일즈」 S/S 품평회 25일 플라스틱서 품평회

자유와 젊음을 컨셉으로 하는 「1492MILES」 S/S 품평회가 지난 25일 플라스틱에서 열렸다. 「1492MILES」의 이 번 S/S 시즌의 전개 방향은 ‘여행(TRAVEL)’ ‘클린 & 내추럴(CLEAN & NATURAL)’로 기존 「1492MILES」의 컨셉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첫 번째 테마인 ‘여행(TRAVEL)’은 지금까지 유지해 온 모험이라는 테마를 스포티한 디자인에 기능성이 가미된 디테일로 재구성한 것으로 낚시나 등산이라는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디자인과 면, 레이온,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의 소재를 이용 했다. 색상은 젊음의 느낌을 보여주는 비비드한 칼라와 자연의 느낌을 전해주는 카키, 브라운 계열의 내추럴한 컬라가 중심이다. 여름을 상징하는 티셔츠에 물고기, 낚시 찌, 물고기 통조림 패키지 등을 사용하여 간결하고도 명확하게 ‘여행(TRAVEL)’이라는 주제를 구성해 냈다.
두 번째 테마인 ‘클린 & 내추럴(CLEAN & NATURAL)’은 이전까지 지나치게 강조되어온 기교에서 벗어나 인간의 본성인 순수와 자연으로의 회귀에 대한 욕망을 고급스러운 소재와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구성했다.상의는 순수를 나타내는 화이트를 바탕으로 옐로우, 그린, 스카이 블루, 핑크 등의 컬라를 사용, 하의로는 자연스러움을 대표하는 베이지, 카키 등의 치노 바지를 코디하여 전개했다. 그리고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화이트 진(JEAN)을 전개하여 순수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이러한 테마에 맞추어 다양한 액세서리도 선보이고 있는데 등산모자와 등산용 베스트를 연상시키는 모자와 베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캔버스화와 샌달 등을 함께 전개한다.
전체적으로 이번 품평회에서 선보인 색상과 디자인은 기존의 「1492MILES」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젊음을 상징하는 비비드한 칼라가 전체적인 조화의 틀에서 벗어나고 있는 느낌을 준다.
이 번 품평회에서 선보인 디자인은 4월부터 유통이 시작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