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헤지스」 뉴트레디셔널 「헤지스」 런칭

2007-02-14 김희연 기자 

LG패션(대표 이수호)이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하는 뉴트레디셔널 브랜드 「헤지스」를 런칭한다.
「헤지스」는 베이직 트렌드, 스포티브, 뉴베이직으로 구성된 라이프 스타일형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착장에 주력하고 있다.
베이직은 기존의 내셔널 마켓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상품 라인으로 약 50% 가량 구성했다. 스포티브 라인은 전통적인 트레디셔널군보다 좀 더 리치하고 베이직한 라인으로 구성비는 30%. 뉴베이직은 트레디셔널의 내추럴&캐주얼한 느낌을 재해석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컬러감이 있는 모던 룩을 제안한다.
특히 「헤지스」는 아이템의 차별화를 위해 아웃웨어 구성비를 늘리고 아웃터와 인너, 하의류의 크로스 코디가 가능한 상품 기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격은 재킷 17∼26만원, 점퍼 16∼32만원, 팬츠 8만5천∼12만원, 스웨터 9만5천∼25만원 등으로 폴로, 빈폴 등이 경쟁 브랜드다.
올 F/W 테마는 내추럴&스마트로 오크밸리(Oak Valley), 애뜨레틱 클럽(Athletic Club), 리얼 라이프(Real Life) 주제로 전개된다.
오크밸리는 기모된 면이나 양모를 사용한 방한복, 스웨터 등이 이에 속하며 내추럴 톤의 베이지, 카키, 브라운 톤이 주조를 이룬다. 애뜨레틱 클럽은 브러쉬드 코튼, 피케, 폴라플리스 등으로 소재로 한 스포티브 점퍼, 폴라 넥, 티셔츠 등 단품 코디네이션 기능을 담당한다.
화이트, 오렌지 등 생동감있는 컬러군. 리얼 라이프는 코튼 캐시미어, 플란넬 등 리치한 감각의 천연 소재를 사용한 티셔츠, 재킷 팬츠 등 토털 코디네이션 역할을 하며 크림, 베이지, 스카이 블루, 카키, 네이비 등이 주요 컬러다.
한편 ‘헤지스’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조정경기 클럽에서 유래된 것으로 현재도 케임브리지 대학과 옥스퍼드 대학의 보트레이스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