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탭,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2007-02-13엄수민 기자 

패션 리쿠르트 전문회사 더스탭(www.thestaff.co.kr)이 이달 초 인터넷 사이트 리뉴얼 및 인력 정보와 시스템을 재정비,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더스탭은 올 하반기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스템의 유기적인 활동을 통해 패션 기업과 개인의 정보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채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더스탭은 ‘사이버 헤드헌터 시스템’ ‘1대1 회원관리 시스템 ‘ ‘인재 데이터 뱅크’ 등 크게 3가지 시스템을 강화한다. ‘사이버 헤드 헌터 시스템’은 기존의 인맥 중심의 채용에서 생기는 난점을 보완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여기서는 개인 이력, 인성 검사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를 온라인에 등록,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파악할 수 있게 한다. ‘1대1 회원관리 시스템’은 인성, 적성 검사 등 엄격한 인사평가로 최적화 된 인재를 제공하는 것이다. 더스탭은 일반 기업들이 인원 채용시 겪게되는 복잡한 중간과정을 대행하게 된다. 또 ‘인재 데이터 뱅크’에서는 신입, 경력,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조건에 맞는 인력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 기업이 요구할 때 즉시 제공할 방침이다. 또 이 외, 패션을 위한 커뮤니티 시스템, 실무진과 학생들의 질문 코너, 브랜드 신문고, 패션 관련 월별행사 및 이벤트 등의 코너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