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카첸혼뽀」는?

2007-02-12  

일본의 대표적인 베이비 수퍼스토어인 「아카첸혼뽀(www.akachan.co.jp)」는 ‘아기와 엄마를 위한 모든 것을 갖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최고의 서비스, 가격, 스피드를 실현하고 있다.
「아카첸혼뽀」를 전개하고 있는 G.L.O그룹은 지난 1940년대 설립한 이후 유아 관련 유통을 발전시켜 왔으며 일본내에 1000평 내외의 5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에도 진출했다. G.L.O그룹의 종업원수는 3천200명에 이르며 올해 매출은 1조6천억원 규모이다.
특히 「아카첸혼뽀」는 보다 좋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기획, 제조, 판매를 모두 자사 주도로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SPA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50% 이상을 자사에서 제조하고 있다.
「아카첸혼뽀」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은 크게 11가지로 분류되며 항목별 세부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베이비 용품 : 유아복, 육아잡화, 유모차, 베이비 가구, 발육 기구, 마터니티웨어 등 유아 전반 ▶차일드 용품 : 아동복, 생활잡화, 주니어 의류, 팬시용품 등 ▶완구류 : 각종 인형, 각종 장난감과 완구류 ▶문구 : 그림도구나 색연필, 노트 등 문구 전반 ▶레져용품 : 캠프 용품이나 아웃도어 관련 용품 등 ▶생활용품 : 인테리어, 침장류, 가정 전자제품, 일용잡화 등 ▶선물용품 : 식품, 섬유잡화, 장식품 등 ▶여성복&남성복 :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 보석류 등 ▶약품 : 유아동용 의약품 전반, 화장품 등 ▶과자류 : 유아로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과자류 전반 ▶주류 : 일본술, 양주, 와인, 맥주 등
「아카첸혼뽀」는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쇼핑 뿐 아니라 다양한 학습과 놀이가 가능한 사이버 유치원, 테마별 전시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산과 육아에 대한 각종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G.L.O그룹은 매월 육아 관련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월간지 「아기」와 「차일드」도 발행하고 있다.
또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상품을 신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G.L.O 대회상’을 마련,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