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매장관리자로 성장하기
2007-01-26윤효종 AM HOUS 명동점장 

①출근 전에 해야할 일

Q ; 전문 매장 관리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매출 향상을 위해 제가 점검하 고 체크 할 내용들을 매장 안의 스케줄에 맞추어 알려 주십시오.

A ; 매장에서 일어나는 매출은 매장의 장소와 상품, 매장의 인원과 매장관리, 그리고 인지도나 광고 등의 모든 부분이 보다 나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때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보다 나은 매출을 위하여 내가 변화시킬 수 없는 여러 부분들을 제외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내용중에서 해야 할 일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출근 전
1) 아침에 눈을 뜨면 먼저 일기예보를 보고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일기가 맑은지, 비가 올 것인지, 추운지 더 운지를 알아두고, 오늘은 어떤 상품이 잘 판매될 것 같은지 생각해 봅니다.
또한 , 가능한 신문을 보고 고객과의 대화 소재나 직원들에게 교육시킬 내용이 있는지 찾아 두는 것 이 좋습니다.

2) 매장으로 가는 도중에 사람들의 복장이나 다른 매 장의 전면 진열 상품을 눈여겨 보아 내 매장에 어떤 상품을 집중해서 보여주고 판매 할 것인가 생각해 둡니다.

3) 오늘도 우리 매장은 ‘최고의 매출과 최선의 서비 스로 직원들과 가장 즐거운 하루를 보내자'라고 마 음속으로 다짐하는 것도 잊지 않고 해야 할 중요 한 내용입니다.

4) 출근은 개점 30분 전까지 하되, 가능한 직원들보다 먼저 출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