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ridfings
2007-01-24 

[ 소재 ]

·새한, 비타민 섬유제품 개발

새한이 의류용 비타민E 가공기술을 개발, 비타민 섬유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새한은 비타민E를 마이크로 캡슐화해 원단에 넣을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정장ㆍ와이셔츠ㆍ스포츠웨어등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새한측은 "비타민 가공기술이 적용된 옷을 입으면 자연스레 비타민 캡슐이 깨지면서 피부로 비타민E 성분을 흡수할 수 있게 된다"며 "비타민E는 동맥경화ㆍ당뇨병ㆍ류마티스ㆍ타박상ㆍ간 해독 효과가 있고 항균, 냄새제거 기능까지 있어 향후 적용 용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효성, 제균 섬유제품 개발

효성은 은(Ag)이 혼합돼 제균(除菌)효과가 뛰어난 섬유제품 "마이판 매직 실버"(Mipan Magic Silve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코팅 방식의 기존 항균섬유와 달리 원사 내에 "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반영구적으로 인체에 유해한 균을 없애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녹농균 대장균 등은 물론 내성이 강한 병원균까지 99.9% 없애는 효과가 있다고 효성측은 밝혔다..
이 제품은 내의류 및 침장류 등산복 스포츠의류 양말 환자복 침대커버 등에 적합할 것으로 효성측은 기대했다.
· 우리홈쇼핑 1시간동안 1억원 팔아

우리홈쇼핑이 본방송 시작 8일 만에 1시간 동안 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우리홈쇼핑은 지난달 23일 오전 방영된 "겨울나기 패션 아이템" 프로그램을 통해 1시간 동안 1억3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우리홈쇼핑은 지난 15일 본방송 개국 당일 9억3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후 하루 평균 6억~7억원 가량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 유통 ]

· 롯데백화점 카드사에 가맹 수수료율 인하요구

롯데백화점이 카드사들에 가맹점 수수료율을 인하해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일 BC와 삼성,LG,국민,외환 등 8개 카드사에 공문을 보내 현행 매출액 대비 2.5%인 백화점 카드수수료를 내려줄 것을 요구했다.
롯데측은 공문에서 현재 2.5%인 수수료율은 작년 2월에 결정된 것으로 지금은 시중금리가 당시보다 훨씬 낮은데다 카드사용이 대폭 늘었고 할인점의 1.5%와 비교할 때도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테스코, 리바이스 청바지 못판다.

청바지 메이커 리바이 스트라우스와 영국 최대의 할인점인 테스코와의 3년여에 걸친 "청바지 전쟁"이 리바이스측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유럽법원은 20일 미국과 극동에서 싼값으로 리바이스 청바지를 구입해다가 영국내 자체 매장에서 리바이스 매장보다 싼 가격에 판매하려던 테스코와 이를 막으려던 리바이스간의 법정투쟁에서 리바이스의 손을 들어주었다.
테스코는 3년전 미국에서 리바이스 청바지를 사다가 영국내 자체 매장에서 리바이스 매장의 거의 절반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전쟁을 촉발했다.
리바이스측은 테스코의 이같은 행위가 유럽상표권을 위반한 것이라며 유럽법원에 제소하고 테스코가 미국과 동유럽에서 수입할 수 있는 물량을 제한할 수 있도록해줄 것을 요청했다.
테스코와 다른 유통업체들은 가격이 싼 지역으로부터의 수입물량에 제한을 가하는 것은 경쟁규칙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리바이스 등 브랜드 소유업체들은 자신들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했기 때문에 제품의 유통과 가격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 청바지 전쟁은 정부차원으로도 비화, 영국 정부가 테스코 편을 드는가 하면 의류디자인이 발달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정부는 리바이스 편을 들었다. 또 테스코는 승소할 경우 소비자들에게 7천만파운드(1천400억원)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고 호소, 소비자 단체들도 테스코를 지원하고 나선 바 있다.

[ 정책 ]

· 계명대, 섬유패션 디자인 창업보육센터 설립

계명대학교가 섬유패션디자인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한다. 패션 디자인 및 프로모션 업체, 텍스타일 디자인 스튜디오, 컨버터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젝트는 창업 후 후견인 제도, 자금, 정보, 홍보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계획이다.
건평 400평 규모의 보육센터는 컴퓨터 디자인 기획 연구실, 상품제작 연습실, 회의실 외에 지원시설로 행정실, 기업지원실을 설치하며 13평 규모의 15실 입주 공간을 마련하게 된다. 총 사업비 39억원 중 올해는 13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사무실 입주 업체 조건은 섬유 패션 디자인 관련 사업등록 1년 이내 사업자와 디자인 전문기술 보유자, 예비창업자 등이 해당된다

[ 판촉 ]

·「와키앤타키」, 매월 이색적인 사은품 릴레이

캐릭터화 브랜드 「와키앤타키」가 이번 겨울에 매달 이색적인 사은품을 모든 구매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등 판촉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I&C기획(대표 인일성)의 「와키앤타키」는 이번 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