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CYB 최대 규모로 열린다
‘CHIC-영블러드(CHIC-Young Blood, 이하 CYB)’가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ational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CYB는 3홀의 메인 위치에 역대 ...
2017-02-15 793호
중국사업, ‘파트너’와 ‘홀세일’로 풀어야 한다
‘보이런던’ ‘모이모이깜피’…CYB서 실질적 성과로 검증CYB에서 현지 파트너를 만나 전략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는 기업이 늘고 있다. 2016년 3월 CYB에 참여한 ‘보이런던’ 전시부스.# 캐주얼 브랜드 ‘보이런던’은 한동안 국내시장에서는 잊혀진 브랜드였다. 90년대 중후반 데님시장을...
2017-02-15 793호
스포츠, ‘강남상권’서 자존심 걸고 진검승부
‘언더아머’가 지난달 18일 강남대로에 모습을 드러냈다.스포츠 브랜드들이 서울의 중원, 강남으로 모여들고 있다. 특히 지난달 ‘언더아머’의 등장으로 2호선 강남역에서 9호선 신논현역, 7호선 논현역으로 이어지는 강남대로 상권은 스포츠에서 슈즈 멀티숍에 이르는 20여 개 브랜드들이 한데 모인 ...
2017-02-01 792호
개정된 KC 인증제, 패션산업 영향은?
전안법 시행 개선안전안법이 패션상품으로까지 확대 시행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전안법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의 줄임말로 기존의 전기용품 안전관리법과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을 통합한 법률이다. 지난 2012년 가습기 세정액에 유해 성분이 포함돼 논란이 됐던 ‘옥시 사태’를 ...
2017-02-01 792호
인플루언서 마켓, 주류로 성장할까?
서울스토어가 '컨버스'와 함께 제작한 콜래보레이션 뮤직 비디오인플루언서 마켓(Influencer Market)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개인 판매를 하던 인플루언서들을 한 데 모은 유통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인플루언서는 주로...
2017-01-23 791호
패션기업, 채널 혁신으로 新성장동력 찾는다
모바일, 홀세일, 콘셉스토어 등 다원화 전략패션기업들이 채널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은 ‘수트서플라이’의 상하이점패션 기업들이 채널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백화점과 가두 대리점 양축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패션기업들이 모바일과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
2017-01-23 791호
2017년 경영 키워드 - 중국, 디지털, 소비자
◇  전환시대의 실체지난 1월 2016년을 시작하면서 국내 패션 산업의 전망에 대해 <클리프행어>라는 영화 제목을 이야기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2016년 한해는 정말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여러모로 <클리프행어>처럼 손에 땀을 쥐게 했던 한 해로 기억 될 듯...
2017-01-01 790호
잘 만든 아이템 하나, 스타 브랜드 키운다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까지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까. 5억? 10억? 누군가는 ‘그 정도의 비용으로 어림도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국내 홀세일 브랜드 중에는 저비용으로 브랜드를 조기 안착시킨 사례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비결은 히트 아이템에 있다. 성공한 홀세일 ...
2017-01-01 79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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