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경영 키워드 - 중국, 디지털, 소비자
◇  전환시대의 실체지난 1월 2016년을 시작하면서 국내 패션 산업의 전망에 대해 <클리프행어>라는 영화 제목을 이야기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2016년 한해는 정말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여러모로 <클리프행어>처럼 손에 땀을 쥐게 했던 한 해로 기억 될 듯...
2017-01-01 790호
잘 만든 아이템 하나, 스타 브랜드 키운다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까지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까. 5억? 10억? 누군가는 ‘그 정도의 비용으로 어림도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국내 홀세일 브랜드 중에는 저비용으로 브랜드를 조기 안착시킨 사례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비결은 히트 아이템에 있다. 성공한 홀세일 ...
2017-01-01 790호
FRF, 라이프스타일 품고 패션시장 활력소로
홀세일 전문 트레이드쇼 ‘패션리테일페어’가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해 개최된 전시회 전경.한국발 홀세일 브랜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7-01-01 790호
<패션인사이트> 선정 2016 패션·유통업계 10대 뉴스
숨가쁘게 달려온 한해가 또 저물어가고 있다. 벌써 새해를 맞이하려는 준비로 분주하겠지만 잠시 멈춰서서 올해를 되짚어 보는 것은 어떨까? 올해의 과오와 성과를 돌아보면 더욱 날카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패션인사이트>가 2016년 패션과 유통업계에서 이슈가 되었던 10...
2016-12-15 789호
V-커머스 시대 성큼, 걸음마 수준인 패션
‘오늘뭐입지?’패션 카테고리에 데일리룩을 제안하는 ‘우먼스톡’“텍스트와 이미지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비디오커머스 시대다.”전자상거래 분야에 영상을 활용하는 방식을 일컫는 비디오커머스(Video Commerce, 이하 V-커머스)가 최근 유통 흐름의 핫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모바일...
2016-12-15 789호
2016 올해를 빛낸 베스트 브랜드 16
올해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고조되는 한해였다. 경기 회복세가 안갯속에 놓인 가운데 하반기에 터진 최순실 게이트나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등은 향후 전망을 더욱 어둡게 하고 있다. 하지만 희망의 빛은 보인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브랜딩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브랜드들...
2016-12-01 788호
춘추전국시대 모바일쇼핑, '인스타'도 가세
모바일 쇼핑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최근 쇼핑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인스타그램.최근 인스타그램이 파격 선언을 하고 나서며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쇼핑 서비스를 실시하겠다는 것. 이 서비스는 북미에서 우선적으로 시범 운...
2016-12-01 788호
패션시장, ‘산업 생태계’가 무너진다
글로벌 SPA 이은 직수입 확대로 ‘고용시장 악화’ 우려유통 메이저들의 패션기업 인수와 PB 확대로 인해 패션산업의 생태계가 무너지고 있다. 사진은 롯데홈쇼핑이 3시간에 110억원어치를 팔아치운 ‘LBL’ 이미지.최근 유통 메이저들의 패션기업 인수가 이슈를 모으고 있다. 이미 현대와 신세계가...
2016-11-15 78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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